사진 출처
2021 서울펫쇼 리뷰 시작합니다
쇼의 전시 개요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행사명은
2021 서울펫쇼 (SEOUL PET SHOW 2021)
기간은
9월 3일(금) - 9월 5일(일) <3일간>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장소는
SETEC (3호선 학여울역 앞)
* SETEC이란
SETEC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컨벤션 시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대표번호
02-2187-4600
규모는
150개여개 업체 300여개 부스
(결과보고에는 130여개 업체 200여개 부스라고 하니 변동이 있었던 거 같네요)
주최는
박람회 전문기업 (주)미래전람
라고 합니다
2021 서울펫쇼라는 행사명에서
2021년에 서울에서 전시 되는 펫쇼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기간은 금,토,일이라서 참 좋았던 거 같구요
장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컨벤션 시설인
SETEC이어서
강남권이어서 참 좋았던 거 같네요
직접 가보니, 지하철역과 8분 거리이자
주차장도 많이 있어서
교통도 참 좋았던 거 같아요
규모가 150여개 업체 300여개 부스였으니
규모도 많이 컸네요
주최 또한 박람회 전문기업이 했다고 하니 전문성이 느껴지네요
다음은,
쇼의 전시품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분류는 크게 6가지입니다
1) 식품
2) 용품
3) 서비스
4) 가구/장비
5) 패션
6) 기타
분류세부사항으로는
1) 식품
사료, 간식, 영양제, 의약품 등
2) 용품
미용, 목욕, 야외, 놀이, 교육,
훈련, 위생, 배변, 건강관리 외 관련용품
3) 서비스
병원, 교육 및 학습서비스, 헬스케어, 간호, 장례,
보험, 출판, IT서비스 등
4) 가구/장비
하우스, 케이지, 미용대, 호텔장, 진열대, 캣타워, 드라이기 등
5) 패션
의류, 액세서리, 소품, 홈 인테리어 등
6) 기타
협회 및 단체 매거진 등
가 있네요.
다음으로는
2021 서울 펫쇼 결과보고
에 대하여 알아보겟습니다
먼저
2021 서울펫쇼 관람객 데이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관람기간은 9/3 금 9/4 토 9/5 일에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였죠
해당 관람기간 동안 총 관람객 인원은
13,957명이였다고 합니다
9/3 금 관람객은 3,528명으로 13,957명 중 25.28%의 비율
9/4 토 관람객은 5,525명으로 13,957명 중 39.59%의 비율
9/5 일 관람객은 4,904명으로 13,957명 중 35.14%의 비율
이였다고 합니다
평일인 금요일 대비
토요일에 약 14% 가량 관람객이 증가한 것을 보면,
또한,
토, 일 주말에 관람객 비율이 74%인 것을 보면,
확실히 주말에 참가 관람객이 다수이네요
그리고, 금요일과 일요일사이에 있는
토요일이 관람객이 제일 많네요
13,957명 참관객은 어떤 분들이었을까요?
74.86%으로 일반인이 가장 많으셨구요,
7.72% 관련 산업 종사자
6.15% 바이어
10.37% 학생
0.90% 기타
순이였다고 합니다
약 84% 총합이 일반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약 13.8% 총합이 관련 산업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에
일반들이 84%참가했다는 것이 일반분들이 많이 참가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13,957명 관람객의
관심분야은 어땠을까요?
13,957명 관람객 중에서
반려견에 관심이 있는 분은
10,864명으로 77.84%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려묘에 관심 있는 분은
2,957명으로 21.19%이였다고 합니다
비율적으로 보면
반려견에 관심 있는 분들이
반려묘에 약 3.6배였네요
그만큼, 반려견과 함께 하는 분들이
인구적으로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같네요
다음은 2021 서울펫쇼의 홍보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2021 서울펫쇼의 홍보 매체 종류는
1) 유튜브
2) 옥외홍보
3) 온라인
4) 미디어피알
5) MMS발송
6) 초청장
가 있었네요
각각의 상세사항으로는
1) 유튜브
내용 : 유튜브 영상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횟수 : 52만건
비고 : 반려견, 반려묘 관련 유튜브 채널
2) 옥외홍보
내용 : 대교현수막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횟수 : 100조
비고 : 서울주요대교
3) 온라인
내용
(1) 온라인 서포터즈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횟수 : 30명
내용
(2) 인스타그램 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내용
(3) 네이버 검색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내용
(4)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내용
(5) GDN 배너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내용
(6) 카카오 비즈 배너광고
기간 : 8월 2일 ~ 9월 5일
내용
(7) 삼성카드 아지냥이
기간 : 8월 17일 ~ 9월 5일
비고 : 홍보배너
내용
(8) 당근마켓
기간 : 8월 23일 ~ 8월 29일
횟수 : 22만건
비고 : 지역광고
4) 미디어피알
내용 : 10여개 매체
기간 : 8월 30일 ~ 9월 3일
횟수 : 10건
비고 : 온라인 보도자료
5) MMS
내용 : 온라인 사전등록자에게 MMS
기간 : 안내문자발송
횟수 : 10만명, 10회
비고 : 서울펫쇼, 서울캣쇼, 수원펫쇼
6) 초청장
대상
(1) 온라인 사전등록자
횟수 : 4만장
(2) 서울, 경기 동물병원
횟수 : 20만장
(3) 대학 및 관련학과
횟수 : 1만장
(4) 오프라인 현장배포
기간 : 8월, 21일, 8월 28일
횟수 : 5천장
비고 : 올림픽공원, 양재시민의숲, 양재천
주최측의
2019 서울펫쇼 스케치영상을 참고하면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0EFon5KARw&list=TLGGd8t-B0-UHb0xNTA5MjAyMQ
그럼
[펫페어 펫박람회] 2021 서울펫쇼 (SEOUL PET SHOW 2021) - 도그유 리뷰 2편에서 계속
▼
[강아지 반려견 반려동물 펫페어 펫박람회 ] 2021 서울펫쇼 (SEOUL PET SHOW 2021) - 도그유 리뷰 2편
언제든지 편안하게 주세요^^
도그유는
강아지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이
강아지 반려견과 함께 잘 살아가는 것에
도움이 계속되는 것을 사명으로
계속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그 리빙투게더서포트 유니온!
Dog LivingTogetherSupport Union!
도그유!
도그유의 저작물의 이용은
Creative Commons License 4.0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CC BY-NC-ND)에 따라
가능합니다.
도그유
도그 리빙투게더서포트 유니온
Dog LivingTogetherSupport Union
DLTSU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 도움 연합
입니다.
도그유는
강아지 반려견(Dog)과 함께 사는 분께
도움(LivingTogetherSupport)을
드리는 연합(Union)입니다.
도그유는
강아지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이
강아지 반려견과 함께 잘 살아가는 것에
도움이 계속되는 것을 사명으로
'도그유'는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 도움 연합으로서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께
도움이 되는 제품, 서비스, 정보를
모든 가능 방법으로 제공, 끊임없이 제공, 잘 활용하게 제공하여
반려견과 함께 사는 분이
반려견과 함께 잘 살아가는 것에
도움이 계속되는 것을
진심으로 원하고 원합니다!
'도그유 DLTSU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애견 반려견 옷 스마일 꽃 나시 - 도그유 리뷰 (0) | 2022.03.26 |
---|---|
강아지옷 애견 반려견 옷 잔꽃 프릴 티셔츠 - 도그유 리뷰 [강아지 반려견 개 DOG 애견 용품 강아지옷] (0) | 2022.03.25 |
강아지 애견 반려견 옷 곰나시 민소매 티셔츠 베어 나염 - 도그유 리뷰 (0) | 2022.03.24 |
강아지 애견 반려견 밀짚 모자 악세서리 3선 / 웨딩화이트 / 플라워 - 도그유 리뷰 (0) | 2022.03.23 |
[강아지 반려견 개 DOG 애견 용품] 강아지를 위한 노즈워크 로봇 : 바램 펫 피트니스 - 펫유 리뷰 도그유 (1) | 2022.03.21 |
댓글